내가 먹은곳/싱가포르

싱가포르 현지인들만 아는 맛집 무카타태국음식 태국 비비큐 "New Udon Thai Food"

헤헤헿 2021. 11. 26. 01:1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향기를 따라 도착하게 된 곳은

현지인들만 아는 찐 맛집인 무카타를 판매하는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Golden Mile Complex(골든 마일 콤플렉스) 안

1층에 있습니다.

 

 

 

 

도착하니 앞에 두 팀 정도가 웨이팅을 하고 있었는데

보통은 5~6팀 정도가 항상 웨이팅을 하고 있습니다.

외쪽 사진에 보면 사람들 바글바글 하네요 ㅎㅎ

이날도 만석이었습니다.

십분 정도 기다리니 바로 테이블이 나왔습니다.

(이곳 식당은 회전율이 좋습니다.)

 

 

 

 

테이블과 의자에서부터 동남아의 갬성이 물씬 풍기기 않나요?

 

 

 

 

외쪽 사진은 무카타 그릴이고

오른쪽 사진의 주전자에는 육수가 담겨있습니다.

 

 

 

 

자리를 잡고 이날 저는 무카타 세트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주문도 했으니 경건한 마음으로 음식을 기다렸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무카타 소스와

칠리 파디, 그리고 다진 마늘이 먼저 나옵니다.

 

 

 

 

마약의 칠리 파디는 소스와 육수 국물에 꼭 넣어줘야 합니다.

 

 

 

 

무카타의 저 소스가 한국에서 고기 먹을 때 먹는

쌈장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듬뿍듬뿍 넣어주세요~

 

 

 

SMALL
728x90

 

소스를 다 만들 때쯤 고기가 나옵니다.

고기, 야채, 계란, 당면 요 정도가

이곳의 무카타 세트의 구성입니다.

이곳의 오리지널 무카타 세트의 구성은

새우, 오징어, 돼지고기, 돼지 간, 닭고기, 피쉬볼(어묵)

이렇게 되잇는데

저는 항상 이곳을 방문할 때면 돼지고기와 오징어, 피쉬볼(어묵)만 달라고 합니다.

원하지 않는 고기나 재료들을 원하시는 걸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고기 종류들은 간이 강하지 않게

양념이 조금 되잇습디다.

 

 

 

 

같이 간 친구가 피쉬볼을 너무 좋아해서

따로 주문을 했습니다ᄒᄒ

 

 

 

야채들은 3종류에서 4종류가 나옵니다.

 

 

 

 

당면과 계란 그리고 돼지비계가 같이 나오는데

비계로 고기 굽는 판을 살짝 닦아주시면 됩니다.

 

 

 

고기판에 기름칠~

 

 

 

 

그리고 육수를 붓고 칠리 파디 까지 넣어주면

고기구을 준비 완료!

 

 

 

 

고기 올려주고 육수에 야채도 넣어주면

먹을 준비 완료!

고기의 기름이 육수에 조금씩 떨어지고,

야채들까지 넣어서 육수를 우리다 보면

진~한맛을 주는 국물이 완성됩니다.

처음에 육수가 우려 지기 전에 먹으면

맛이 밍밍할 수 있으니

꼭 우려서 드세요!

 

 

 

 

고기를 굽다가 마늘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늘 올려서 같이 구어서 드세요~

 

 

 

 

맛깔나게 생겼네~

군침도네요......ㅎㅎ

 

 

 

 

고기 세 점 한 번에 집어서 사치 부리기~

 

 

 

 

이 소스 엄청 중독성 잇고 맛있습니다.

진짜 딱 쌈장 역할을 확실하게 해줍니다.

 

 

 

고기는 역시 탄수화물과 ㅎㅎ

 

 

 

 

중간중간에 야채랑 고기도 같이 싸서 드셔보세요~

당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국물에 넣으시고

2~3분 안에 바로 건져드세요~

 

 

 

 

먹기 시작할 때부터 계란을 바로 넣어서 드시는 분들도 잇는데

저는 국물이 탁해질까 봐 다 먹어 갈 때쯤 계란을

넣어서 먹습니다.

 

 

 

 

수란처럼 계란을 터치지 않고 그대로 건져서 드세요~

입안 가득 계란과 육수가 차 잇는 것이

너무 만족입니다ㅎㅎ

 

 

 

영롱한 노른자 좀 보세요~

 

 

 

 

마지막으로 고기를 다 구운 다음 한쪽 그릇에 담아놓고

고기랑 오징어가 나온 접시에 아래 깔려 잇는 양배추를

구워서 고기랑 같이 드셔보세요~

또 색다른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해서 먹는 방법은 진짜 몇 사람 모르는

방법입니다 ㅎㅎ

싱가포르에 오래 살다 보니 어떻게 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 보면 이렇게 먹는 방법도

터득하게 되네요 ㅎㅎ

그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총평 8.5/10

한 가지 메뉴를 주문하면

여러 가지의 음식을 즐길 수는 무가 타는 사랑입니다.

고기와 해산물의 질도 나쁘지 않고

가격도 너무 착해서 이곳은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 합니다.

아! 그리고 이곳의 무카타 소스가 신의 한 수입니다 ㅎㅎ

한국 사람들은 무조건 좋아할 맛입니다.

여행객분들이나 거주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다음엔 뭐 먹으러 가지?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