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먹은곳/싱가포르

싱가포르 맛집 해산물 뷔페 칠리크랩 "Tung Lok Seafood"

헤헤헿 2021. 10. 25. 01:0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향기를 따라 도착하게 된 곳은
해산물 뷔페입니다.
보통 뷔페는 원하는 음식을 계속 가져다 먹을 수 있잖아요?
여기는 메뉴가 적혀잇는 종이에 먹고 싶은 것을 체크해서
일하시는 분께 드리면 그때서야 주방에서 음식을 만듭니다.
참 따끈따끈하죠?
하지만 비싼 식재료의 경우 한 번씩밖에
먹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제가 먹은 음식들 한번 보실래요?



가게 정문 앞에 큼지막하게 간판이 있어서
가게 찾기는 쉬우실 겁니다.



처음으로 나온 음식은 연어 회입니다.
당연히 싱싱했고 큼지 막 하게 썰어줘서
입안이 가득가득한 상태로 씹었습니다.
큼지막하다 보니 사각사각 소리가 나더라고요.



브로 콜리 관자 볶음입니다.
관자 더 먹고 싶었는데 일 인당 하나씩밖에 안 주더라고요 ㅜㅜ
이건 제 주문도 안돼서 ㅜㅜ 아쉬웠습니다 ㅜㅜ



이 음식은 생소하시죠?
생선 껍질(FIsh skin) 인데 양념을 Salt Egg으로
버무린 겁니다.
이 양념 맛을 설명드리자면
간을 살짝 더 짜게 한 계란에 버무린 겁니다.
싱가포르에는 이 양념으로 된 음식들이 많습니다.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등을 Salt Egg 양념에 버무리기도 하고 컵라면이나 과자도 이 양념으로 된 것들이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Salt Egg 양념을 너무 좋아합니다.
살짝 짜서 자극적인 부분이 없지 않아 잇지만
맥주랑 너무 잘 어울려서
음식점에 Salt Egg 양념으로 된 음식들이 있으면
항상 시키곤 합니다.
싱가포르에 오시면 꼭 Salt Egg 음식을
드셔 보셨으면 합니다.



이 음식 색깔도 Salt Egg 양념으로 버무린 새우튀김입니다.
네모난 스틱으로 생긴 거는
고구마를 튀겨서 같이 Salt Egg 양념에 버무린 겁니다
. 같이 간 친구는 새우만 먹고 고구마 스틱은 안 먹길래
제가 다 먹어 버렸습니다.
이 Salt Egg 양념은 진짜 속세의 맛입니다 ㅎㅎㅎㅎㅎ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맛입니다.


 

728x90
SMALL


무슨 음식인지 알아보시겠나요?
샥스핀탕입니다.
식감이 너무 좋아서 씹어 먹는 맛은 잇는데
탕 자체는 좀 밍밍해서 맛이 있진 않았습니다.



굴을 삶은 다음에 간장, 식초를 바르고 마늘을 얹은 건데
다 무너 졌네요ᅮᅮ
이 간장소스도 중식 굴 요리에 참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굴은 무조건 싱싱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1인인데
통째로 입에 가져다 넣고
씹었을 때 살짝 비린내가 나서 좀 아쉬웠습니다.
참고로 싱가포르에서는 굴이 엄청 비싸기 때문에
싱싱한 굴을 먹기 위해서는
누가 봐도 비싸 보이는 식당에 가셔서 드셔야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 친구들에게
우리나라는 굴이랑 전복 엄청 싸다,
그리고 다 싱싱해서 그날 그날 잡아서 먹는다고 하니깐
다 놀라더라고요.
싱가포르에서 생 전복은 진짜 접하기 힘듭니다.
접하더라도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귀리 새우튀김입니다.
껍질이 안 까져있어서 하나하나 껍질 까면서 먹는 게
너무 귀찮아서
두 개 정도 먹고 저는 안 먹은 것 같네요.



누가 봐도 중국요리 같죠? ㅎㅎ
캔 전복에 버섯이랑 야채를 같이 버무린 겁니다.
소스 자체가 너무 기름져서
자칫하면 금방 질릴 수도 있는 음식인데
다행히 양이 많지 않아서 질리기 전에 후딱 치워 버렸습니다.



생선을 통째로 튀겨서 간장 소스에 버무린 건데
여기 특제 간장 소스는 짜지 않고
은은히 퍼지는 간장 냄새가 기가 막혔습니다.
생선은 농어과 생선인데 살이 탱탱하니 잘 안 부서져 먹기 쉬웠고 간장소스가 신의 한수였습니다.



싱가포르에 오면 무조건 먹어야 한다는 칠.리.크.랩 입니다.
저는 집게 부분 살을 좋아하는데요.
껍질이 제대로 부서져 잇지 않아서 먹는데
얼굴에 소스를 계속 묻혀가면서 먹었네요.. 허허
맛은 있었는데 굳이 맛 평가를 하자면
다른 칠리크랩 식당들이랑 다를 게 없는
고냥 고냥 무난 한 맛이었습니다.
먼가 특별한 맛은 없었습니다.
칠리크랩을 먹을 거면 다른 데로 가는 게 나을듯합니다.
그래도 여기는 뷔페니 여러 가지 먹을 거면 추천👍
다른 것들도 더 시켜 먹고 싶었는데
너무 배불리 먹어서 다른 음식들은 구경도 못했네요 ㅜㅜ
뷔페 가면 꼭 한 번씩은 다 먹어야 되는데ㅜㅜ
한심하다 한심해..
휴.. 그래도 이곳은 일 인당 50불 정도 밖에 안 해
가격도 저렴하고 만족도는 높았습니다.



그럼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다음엔 뭐 먹으로 가지?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