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먹은곳/싱가포르

싱가포르 돈키치 돈가스 돈까스 우동 일식 새우튀김 "Tonkichi"

헤헤헿 2021. 11. 16. 01:2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향기를 따라 발길이 이끈 곳은
일식 돈가스 전문점에 다녀왔습니다.



돈키치는 유명한 프랜차이즈 식당이며,
저는 이날 오차드로드 타카시마야 쇼핑몰 4층에 잇는 곳으로
다녀왔습니다.
구글에 돈키치를 검색하면 제일 가까운 곳으로 안내해 줄 겁니다~
그럼 돈가스 보러 가실까요~?



테이블에 앉고 메뉴판을 받아서 메뉴를 보다가
세트메뉴가 잇길래 친구랑 둘이서 세트메뉴, 게 튀김,
그리고 우동을 시켰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의 단품 메뉴를 더 좋아하지만,
세트메뉴는 한 번도 안 먹어 봐서 시켜봤습니다.



테이블 세팅은 간소합니다.
돈가스 소스, 샐러드 소스, 그리고 수저 통이 있네요.
그럼 주문도 했으니 경건한 마음으로
음식들을 기다려 봅니다.



돈가스 제품을 주문하고 나면 절구같이 생긴 조그마한 그릇에
깨가 담겨서 나옵니다.
그럼 저 두꺼운 막대기로 깨를 빻아 주면 됩니다.
깨를 빻아주게 되면 더욱 진한 향이 나옵니다.
혹시 깨향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 빻으셔도 됩니다~



저는 깨향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골고루
하나도 남김없이 다 빻아 버렸습니다.



이날 깨를 참 열심히 빻은 것 같습니다 ㅎㅎ
앞에 친구 것도 제가 열심히 빻아줬습니다.



열심히 빻고 나니 음식이 나오기 시작했네요.
처음으로 나온 음식은 Sofr Shell Crab인 게 튀김입니다.
작은 게를 반으로 잘라 통째로 튀긴 음식입니다.
부드럽고 바삭하여 씹는 재미가 있습니다.
맥주 안주로 매우 적합합니다.


SMALL
728x90


그럼 맥주도 한잔해야겠죠?
일식점에 왔으면 일본 맥주로~ 적셔~
시원함을 넘어서 차갑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서 너무 만족~



비주얼도 만족이고
우동의 면발도 쫄깃 탱탱하여 만족했으나,
국물 맛이 살짝 밍밍했습니다.
간이 조금 더 강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네요 ㅎㅎ



면발은 탱탱 쫄깃해서 기가 막혔는데.... 국물 간이...... ㅜㅜ
너무 밍밍햇어......


우동은 우동 전문점에서 먹는 걸로 ㅎㅎ



드디어 대망의 돈가스 세트 메뉴가 나왔습니다.
2가지 종류의 돈가스, 굴튀김, 새우튀김들이 구비되잇습디다.
아 참! 샐러드는 무한 리필입니다.
먹다 보면 일하시는 분들이 안 물어봐도 리필을 계속해 줍니다.



그럼 돈가스도 나왔으니 아까 빻아논 깨 그릇에다가
돈가스 소스를 부어 줍니다~
진짜 깨를 빻고 안 빻고는 차이가 엄청 큽니다~



그럼 돈가스 먼저 먹어볼까요~
먹기 전에 두 점 집어서 사진 찰칵~



깨 듬뿍 빻은 소스에 찍어서 냠냠 ㅎㅎ
역시 소스에 깨향이 기가 막힙니다.
깨 듬뿍 빻는게 신의 한수 입니다.
겉바속초로 고기는 부드럽고 튀김은 바삭거리면서
일본식 돈가스의 맛이 입안 가득 퍼졌습니다.
음~ 넘나 맛있는 것~
역시 돈키치 돈가스입니다 ㅎㅎ 실망시키질 않네요 ㅎㅎ



돈가스를 먹어본 후 먹은 것은 새우튀김이랑 굴 튀김입니다.
새우튀김도 역시 겉바속초이며 살은 탱글탱글하니
식감도 좋았습니다.
돈까스 단품메뉴를 시키시더라도
새우튀김은 꼭 같이 시켜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굴튀김도 겉바속초이긴 하였는데 굴 비린내가 살짝 나서
아쉬웠습니다 ㅜㅜ
이곳에서 굴튀김은 피하는 걸로~ㅎㅎ



맛나게 다 먹고 나서 들었던 생각은 세트 메뉴도 충분히 맛있지만
단품 메뉴인 프리미엄 돈가스를 먹는 게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스멀스멀 들었습니다.
다음번에는 프리미엄 돈가스 먹는 걸로~
그럼 오늘도 배불리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총평 7/10

주문한 음식의 전체적인 구성은 나쁘지 않았으나
가락국수는 밍밍하고 굴튀김은 살짝 비리며
돈가스의 육질은 좋고 겉바속초도 좋았지만
튀김옷이 살짝 두꺼웠던 게 아쉽네요.
유명한 식당이어서 제가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이날 먹은 음식들은 저에게 그냥 쏘쏘 엿습니다.



그럼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다음엔 뭐 먹으러 가지?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