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먹은곳/싱가포르

싱가포르 맛집 순두부찌개 LA갈비 한식 "북창동 순두부" "SBCD Korean Tofu House"

헤헤헿 2021. 11. 7. 03:0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향기를 따라 도착하게 된 곳은
북창동 순두부찌개 식당입니다.



싱가포르에는 2군데에 북창동 순두부찌개 식당이 있습니다.
이날 저는 집에서 가까운
Guoco Tower에 위치한 곳으로 다녀왔습니다.



메뉴 판은 따로 구비되 잇지 않고
식탁 위에 음식 올려놓는 종이가 메뉴 판입니다.
여러 종류의 순두부찌개와 콤보 메뉴,
그리고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날 Original Beef라는
일반 소고기 순두부 콤보를 시켰습니다.
저의 콤보 메뉴는 소고기 순두부 + LA갈비입니다.
이곳 순두부 맛집이기도 하지만 LA갈비 맛집이기도 합니다.
방문하실 분들은 기억해 주세요.
아 그리고 순두부찌개 주문 시 맵기 조절을 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주문도 했으니 경건한 마음으로 음식을 기다려 봅니다.



기본 밑반찬 구성입니다.
딱 봐도 집 밥 스타일의 밑반찬 구성이죠?
싱가포르에서는 조기구이를 접하기 힘든데
이곳에서는 항상 조기구이가 같이 나와서
집 밥 먹는 느낌이어서 너~무~ 좋습니다.



음~넘 맛난 것~
이곳의 조기구이는 구이 같진 않고
기름에 바짝 튀긴 조기 튀김 같네요 ㅎㅎ
살 한 점도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ㅎㅎ



조기를 다 먹을 때쯤 순두부찌개가 나왔습니다.
저는 항상 제일 매운맛으로 먹지만
이날은 공복에 온 거라서 보통맛으로 먹었습니다.

 

728x90
SMALL


순두부 듬뿍~ 계란 듬뿍~ 소고기 듬뿍~
맛도 진하고 걸쭉하니 한국인들 입맛에는 딱 맞는 맛입니다.



국물과 건더기만 먹으면서 순두부찌개의 진한 맛을 느끼다 보면
밥을 한 숟갈 퍼먹고 싶을 때쯤 돌솥밥의 뚜껑을 열어 봅니다 ㅎㅎ
김 솔솔 올라오며 돌솥밥의 향기가 진하게 느껴집니다.



사진도 찍었으니 누룽지 숭늉을 만들기 위해
밥은 한곳에 덜어 넣고 뜨거운 물어 부어주고 뚜껑을 덮어주고
순두부찌개와 LA갈비 좀 먹으면서 누룽지 숭늉을 기다립니다.



명절에는 꼭 먹어야만 하는 LA갈비입니다.
양념이 달짝지근해서 매콤한 순두부와는
최고의 조합인 것 같습니다.
이날 싱가포르 현지인 친구와 같이 방문했었는데
제가 LA갈비를 먹으면서 손을 대지 않고 뼈 거르는 모습을 보고
신기해했던 게 기억이 나네요.
친구에게 저의 스킬을 공유했는데 잘 따라 하지 못하고
결국에 손으로 잡아 뜯으면서 먹었네요 ㅎㅎ



친구의 순두부찌개 콤보에 같이 나오는 주꾸미볶음입니다.
살도 탱탱하며 식감이 좋았는데
하나 아쉬운 점은 양념이 주꾸미와 하나가 되지 않고
너무 겉돌아서 아쉬웠습니다.



찌개도 다 먹고 다른 음식들도 다 먹었으니
마지막은 입가심으로 숭늉을 후루룩~
몇 년 만에 먹는 누룽지 숭늉이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돌솥밥과 누룽지는 흔하지 않는 음식이어서
이곳을 방문하는 날에는 꼭 누룽지 숭늉까지
깔끔히 다 먹고 갑니다.



순두부찌개로 밥을 살짝 적신 후 김으로 한 점 싸먹고
그다음에 엘에이 갈비 한 점 뜯으면~~~~
완벽한 한입 완성!!




계산을 하고 나오면서 봤는데
여러 가지 종류의 순두부찌개 도시락도 판매하오니
참고하셔서 도시락 배달이나 포장을 하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총평 8/10

매콤한 국물이 진하고 걸쭉하니 제 입맛에 잘 맞습니다.
나오는 반찬들도 순두부찌개와 잘 어울렸으며
콤보 메뉴로 나온 명절 냄새 풀풀 풍기는
LA갈비는 무조건 시켜서 같이 드셔야 합니다.
주꾸미 콤보는 피하시는 걸로~ ㅎㅎ
마지막에 누룽지로 꼭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든든한 한 끼 먹는 기분입니다~
음식들은 대부분 괜찮았지만,
일하시는 분들의 서비스가 조금 아쉽네요......ㅎㅎ



그럼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다음엔 뭐 먹으러 가지?

 

728x90
반응형
LIST